'첫 결승행' U-20 대표팀, 병역 혜택 없다? "면제 해달라" 청원 등장

홈 > 랭킹뉴스 > 아시아 연예&사회이슈 랭킹뉴스
아시아 연예&사회이슈 랭킹뉴스

'첫 결승행' U-20 대표팀, 병역 혜택 없다? "면제 해달라" 청원 등장

먹튀카페 0 59
'첫 결승행' U-20 대표팀, 병역 혜택 없다?


U-20 대표팀 (사진 = 대한축구협회)



 
대한민국이 에콰도르를 꺾으며 U20 결승에 진출했다. 
 
12일(이하 한국 시간)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20세 이하 축구 대표팀이 폴란드 루블린에 있는 아레나 루블린에서 열린 에콰도르와의 2019년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 월드컵 4강전에서 1-0으로 승리했다.
 
이에 최초로 우승을 노리는 대한민국 대표팀에게 병역 면제, 상금 등 어떤 혜택이 주어지는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먼저 대한민국 대표팀은 U-20에서 우승 하더라도 병역특례는 받기 어렵다. 운동선수 병역특례는 아시안 게임 1위(금메달)와 올림픽 3위(동메달) 이상 획득해야 혜택이 주어지지만 월드컵은 포함 대상이 아니다.
 
다만 2002 한일 월드컵은 예외적으로 혜택이 주어졌다. 당시 16강에 처음 진출한 보상으로 군 면제 혜택을 받았다. 
 
안타까운 소식에 국민들이 직접 발 벗고 나섰다. 병역 문제가 걸린 이들 대신에 군대를 가주겠다는 누리꾼의 글이 등장했고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U-20 월드컵 우승시 이들의 병역 의무를 면제해주자는 글도 올라왔다. 
 
유소년과 성인대표팀을 포함해 우리나라 남자 축구가 FIFA 주관 대회의 결승에 오르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같은 결과에 신이 난 네티즌들은 활약을 보여준 U-20 대표팀의 걸림돌인 병역 의무를 대신해 주겠다고 나서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U-20 대표팀은 오는 16일 오전 1시(한국 시간) 폴란드 우치의 경기장에서 우크라이나와 역대 첫 U-20 결승 우승을 두고 맞붙게 된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0 Comments
제목